암치료정보

파주암치료병원 암요양병원의 필요성

다스람병원 2024. 4. 4. 11:34

파주암치료병원 암요양병원의 필요성

암 치료가 끝났다고 하더라도 통증이나 고통은 끝나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암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뿐만 아니라 치료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암에 대한 치료가 종결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었어요.

이에 암요양이라는 단어가 생기고, 암요양병원이라고 하는 의료기관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요. 요양병원은 요양(보살핌)과 의료(치료)를 둘 다 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어요. 따라서 체력보전과 치료가 모두 필요한 암환자 분들에게 적합할 수 있는데요.

항암 후에 편안하게 쉬기 위한 요양부터, 표준암치료를 받은 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보조적인 치료, 항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과 부작용 관리, 신체적, 심적 스트레스를 안정시키고, 치유할 수 있는 케어를 위해 암요양병원에 갈 수 있으며, 혹시모를 응급 상황이나 외롭지 않게 같은 경험을 공유하고 있는 암 환우와의 소통을 통한 힐링을 위해서도 암요양병원이 필요했어요.

그리고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위와 같은 역할과 함께 통합의학적 암면역치료를 추구해요.

특히나 수술 부위의 회복, 그리고 후유증을 치료하고, 항암과 방사선 치료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말이죠. 또한 암 자체의 통증 관리를 위해 도수치료와 pain jammer와 같은 통증 치료, 피부 마사지로 암치료로 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통합의학적 치료란 현대의학을 기반으로 하되, 과학적으로 검증된 여러가지 대체 요법을 병행해 암치료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작용이나 고통을 최소화하기 위한 치료 방법을 말해요. 자연의학, 심신의학, 한의학 등이 이에 포함되었어요.

그렇다면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병원에서 진행하는 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암세포는 정상세포에 비해 열에 약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암을 괴사시킬 수 있는 고주파온열암치료를 시행할 수 있어요. 그리고, 비타민 C가 우리 몸에 꼭 필요하다는 사실은 대부분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일 텐데요.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데요. 몸에 비타민 C를 고용량으로 투여하게 되면 면역체계를 활성화해 면역 활동 촉진을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아직까지 양방치료만으로는 부작용이나 장기적인 재발을 완전히 막기는 힘든데요. 이러한 양방치료의 구멍을 한방치료와 병행하여 보다 완벽한 치료의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요양병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본 중의 기본은 식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가정에서는 암환자만을 위한 식단을 구성하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항암 치료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부작용은 오심과 구토, 그리고 식욕 저하와 같은 소화기 부작용이에요. 집에서 이러한 부작용까지 관리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지요.

암요양병원에서는 암환자를 위한 체계적인 식단 관리를 도울 수 있으며,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에서는 아워홈 연구 개발 센터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항암영양식단을 통해 맛과 영양 모두 잡은 식사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부작용으로 인해 나타난 영양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체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