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람병원/다스람소개

파주암치료병원 수술 이후 관리가 필요하다면

다스람병원 2024. 5. 2. 16:18

파주암치료병원 수술 이후 관리가 필요하다면

의학기술이 발전하며, 많은 질환들을 완치하고 생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였어요. 하지만 신체 기관이나 세포 등 여러 부위에 발생할 수 있는 악성종양인 암은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우리나라 사람의 사망원인 1위라고 하는데요. 인구 10만 명 당 162.7명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암을 조기진단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초기 암을 진단 후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면 5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이 때 필요한 것 중 하나로는 암 환우 분 개개인에 맞춘 케어라고 해요.

 

흔히 암을 진단하게 된다면 수술, 화학항암요법 그리고 방사선 치료 등의 표준 암치료라고 불리는 방법을 진행하게 된다고 해요. 이는 현대의학에서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높은 효과가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정상 조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아직까지는 불안정한 방법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후유증이나 부작용에 대한 발생 위험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 암치료에 대한 거부감이나 불안감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해요. 이를 위해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 이를 완화하고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암 요양은 암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 체력과 세포의 사멸을 위한 싸움을 하기 위한 면역력 및 정신력을 강화 및 유지를 하기 위한 과정을 돕기 위해 잘 먹고 잘 쉬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가정에서 환우 분이나 보호자가 이를 조성하기 어려웠으며, 개인에 맞춘 케어 방법을 진행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 내원하시기도 하였어요.

 

특히, 암세포를 절제하는 수술을 진행한 뒤에는 신체적인 능력도 이전과 같지 않고 저하되기 쉬웠으며, 항암이나 방사선치료를 진행하는 병원과의 왕래도 체력적인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이러한 치료는 구토나 오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여 식사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며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또한, 치료 과정에서 발생되는 통증 등으로 인해 심리적인 우울감이나 불안감 그리고 스트레스 등을 느끼기 쉬워 환자와 그 주변 사람들도 심리적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고 해요.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은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암 환우 분들의 요양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응급상황에 대처하고, 균형 잡힌 영양분 공급과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닌 표준 암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과 후유증을 완화하고, 보다 높은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암 요양병원이라고 해요.

 
 

 

국립암센터를 비롯하여 각 주요 대학병원과 1시간 이내라는 우수한 접근성을 가진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은 경기 일산에 있습니다. 이는 항암 및 방사선 치료를 진행하기 위한 최적의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보다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닌 이러한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주파온열암치료, 고용량비타민C 및 한방치료 등의 통합의학적암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85병상의 중급 규모이지만 암세포가 고열에 약한 성질을 이용하여 사멸을 유도하는 고주파 온열 치료기를 2대 보유하고 있어 시간적인 장애를 느끼지 않고, 쾌적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항암치료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구토나 오심 등의 소화기계 장애라고 해요. 이는 음식을 섭취하는데 거부감을 느껴, 치료를 받기 위한 체력이나 면역력이 저하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를 완화하기 위해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은 아워홈 연구 개발팀에서 자체 개발한 항암 영양 식단을 개개인에 최적화된 것으로 제공을 하여 영향 불균형을 완화하고, 치료를 위한 체력 유지 및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암 환우 분들은 치료 과정으로 인해 스트레스 등 정서적인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를 위해 운동치료, 미술 및 음악치료 그리고 외부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 및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환우 분들이 성별과 연령 그리고 생활습관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 따라 개개인에 맞춰 치료 프로그램을 계획 후 진행하고 있어 암종별이 아닌 개인에 맞춘 치료 과정을 도와드린다고 할 수 있다고 해요.

 

 

암 치료에는 고통과 부작용이 발생하여 꺼려하시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파주암치료병원 다스람요양병원은 표준 암치료와 함께 통합의학적인 환자 개개인의 맞춤치료를 시행하여 이를 최소화하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가족 같은 마음으로 암 환우 분들 케어에 있어 최상의 장비와 노화우를 통한 통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개인 케어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다면 내원 후 상담 받아 보시는 것을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