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재발 막는 관리 방법, 경기도암요양병원
안녕하세요. 유방암 재발을 막는 관리로 찾아주시는 대표적인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요양병원입니다.
여성들에게 유방암이란 증상 없이 찾아와 다른 장기로의 전이를 일으키는 암종으로 발견하게 되면 서둘러 치료를 시작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치료 예후가 좋아 착한암으로도 불리기에 서둘러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거나 전이를 조심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리면 의아해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하는 경우 5년 이상 생존율이 97%를 웃돌기에 착한암으로 불리는 것이 당연해 보이기도 하지만 병기가 진행될수록 생존율이 뚝뚝 떨어져 4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경우엔 43%를 기록하고 있답니다.
유방암은 완치를 하더라도 재발률이 1기의 경우 20~30%, 3~4기의 경우 60~70%로 매우 높은 편이라 수술 이후 이어지는 항암치료 과정에서 세심하고 체계적인 케어가 필수로 이루어져야 해요. 그렇다면 유방암 재발을 막는 세심한 관리와 케어로 대표적인 경기도암요양병원으로 찾아주시는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어떤 요양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유방암 재발을 억제하는 요인과 다스람요양병원의 암 요양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합암면역치료
암세포의 표준치료는 항암 수술, 방사선 치료, 항암요법 등은 아직 완벽한 암세포 사멸 치료이 아닙니다. 때문에 유방암 재발을 막기 위한 추가적인 항암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이죠.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항암 치료의 효과를 올려주고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세포의 재발과 전이를 예방해 주고 있답니다. 최근 인기 있는 고주파온열암치료 프로그램이 속합니다.
- 고주파온열암치료
- 고용량 비타민C
- 자닥신
- 혜리
- 미슬토
- 이뮨셀
- 한방치료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이 경기도암요양병원을 대표하게 된 이유 중 하나는 이러한 다양한 암면역 치료에 있어요. 항암에 효과가 입증된 치료와 함께 과학적으로 증명된 한방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치료의 항암효과를 더욱 높여주고 있답니다.
항암 부작용 & 통증 치료
항암 치료에 포함된 방사선 치료와 항암 요법은 각종 부작용을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경기도암요양병원을 대표하는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말산시트롤린을 통해 전신쇠약, 부작용 치료를 함께 시행하고 있어요. 유방암 재발을 막아주는 관리 방법으로 부작용을 줄이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환자분이 건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1:1 개인 맞춤별 항암식단
우리가 먹는 음식은 우리의 건강 지표라고 하죠. 먹는 것이 우리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인데요, 항암치료에서도 식단이 아주 중요해요. 암종에 따라 식단 관리 방법도 다르기에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항암 식단을 지켜 섭취하는 게 쉽지 않은데요,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아워홈 연구팀이 자체 개발하는 항암 식단 표에 따라 소스 하나까지도 당일 조리를 원칙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암요양병원으로 찾아주시는 만큼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은 환자분이 건강 회복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암요양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저희 다스람요양병원을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