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고양암요양병원 전조증상으로 알아보는 암

다스람병원 2024. 9. 5. 12:38

암은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됐지만 그런데도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생명에 위협을 받는 질환이에요. 현재 가장 높은 사망의 원인으로도 암은 지목되고 있어요.

 

암은 초기에 발견된다면 수술, 항암, 방사선과 같이 표준암치료를 통해 5년 이상의 생존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시기를 놓친다면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그렇다면 암인 것을 알 수 있는 전조증상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고양암요양병원 다스람요양병원과 함께 알아볼까요?

 

몸 안에 있는 세포에 변화가 발생해 비정상적으로 성장하고 과다하게 증식하면서 주변 조직과 장기까지 침범하여 파괴 등 생명의 위협을 가하는 질환이에요.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성장할 때 양성 종양과 악성 종양으로 구분돼요. 양성 종양은 비교적 성장 속도가 느리며 전이되지 않지만, 악성 종양은 양성 종양에 비해 성장 속도가 빠르며 신체의 다른 장기로 전이될 수 있어요. 여기서 악성종양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암이에요.

 

암의 전조증상은 대개 뚜렷하지 않고 비특이적인 특징이 있어요. 하지만 뚜렷한 증상이 있다면 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을 위험이 높기 때문에 빠르게 인지하여 병원에서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 혹(종양)

- 소화기계통

- 통증

- 만성피로

- 체중감소

- etc.

 

은 종양으로 몸에 자라난 비정상적인 덩어리로 성질에 따라 양성과 악성으로 구분할 수 있어요. 이중 악성을 암이라고 하며 크기가 커진 경우 피부 밖에서 인지 가능해요.

 

양성종양

- 성장 속도가 느림

- 주변 조직으로 침윤 위험 낮음

- 인체에 해가 거의 없음

 

악성종양

- 성장 속도가 빠름

- 주위 조직으로 침윤하며 성장

- 인체에 해가 될 위험이 높음

 

단기간 내에 체중이 감소한 경우에도 암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대개 6개월 이내에 체중의 5~10% 이상 감소한 경우 급격한 체중 감소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러면 위암, 대장암, 간암, 췌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약을 먹거나,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을 개선해도 소화불량 혹은 배변 활동에 변화가 발생했다면 이것은 위암의 대표적인 전조증상으로 빠른 내원을 통한 정밀한 검사를 진행하여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대소변의 양이나 형태 등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암을 의심해 볼 수 있고 다른 부위에서 암이 발생했을 때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통증근골격계, 신경계 등 다양한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암 질환을 의심하기가 어려워요. 하지만 원인이 다양한 만큼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병원에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 예방치료

- 부작용 경감

- 피부 관리

- 한방치료

 

초기에 암을 발견했다면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인 표준암치료를 진행해요. 표준암치료 현재까지 개발된 치료 방법 중 가장 높은 효과를 보여주지만 그만큼 부작용이 따라요.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 고양암요양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현대의학을 기본으로 한 과학적 근거가 존재하는 대체 요법을 병행하는 통합의학을 추구하고 있어요. 통합의학적암치료는 표준암치료와 함께할 경우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 최소화를 기대해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