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도암요양병원 악화되면 황달 발생

다스람병원 2024. 9. 3. 14:49

 

담낭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쓸개를 뜻하는 것으로 간 아래에 붙어 있는 주머니에요. 담낭은 담낭즙을 농축, 저장했다가 간에서 분비된 담즙을 십이지장으로 운반할 때 담낭관에 농축한 뒤 일시적으로 저장했다가 내보내는 창고 역할을 해요. 이때 담즙은 지방을 분해해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해요.

 

이러한 역할을 하는 담낭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면 그것을 담낭암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요양병원과 함께 담낭암에 관해 알아보아요.

 

담낭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것담낭암이라고 해요. 담낭은 이상 증상이 생겨도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암이 발생한다고 해도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아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어렵고 증상을 자각하거나 통증으로 인해 병원을 찾았을 때는 이미 질환이 한참 진행된 경우가 많아요.

특히 담낭암은 말기에 가까울수록 치료해도 생존율이 낮아 예후가 좋지 않은 대표적인 암으로 알려져 있어요.

 

담낭암이 발생하는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환경적, 유전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 담낭 점막의 만성적인 자극과 염증

- 담석증 (발생 위험 5~10배 증가), 담낭용종

- 장티푸스 보균 상태

- 위 수술 병력

- 높은 체질량 지수

 

그렇다면 담낭암이 발생했을 때 어떠한 증상들이 발생할까요?

 

- 우상 복부, 명치 주변 통증

- 오른쪽 등으로 퍼지는 통증

- 체중감소, 피곤, 식욕부진, 구토

 

악화할 경우 피부가 노래지는 황달 증상이 발생함

 

담낭암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 진단을 하는 것이 어려워요. 또한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미 상당 부분의 담낭에 암세포가 퍼져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해요.

 

담낭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한다고 해도 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림프절 등에 전이될 가능성이 높아요. 그렇기 때문에 수술 혹은 암 치료 이후에 재발과 전이를 막기 위한 통합의학적암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통합의학적암치료는 표준암치료를 기본으로 진행하지만 암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과 고통을 낮추는 역할을 해요.

 

 
 
 
 

경기도암요양병원 다스람요양병원에서는 수술 후 후유증을 예방하고 부작용 완화, 체력 및 면역력 증진, 식단 관리 등 다음과 같이 통합적인 케어를 도와드려요.

 

- 통합암치료를 통한 수술 후 후유증 및 부작용 방지

- 면역력과 체력 증진을 위한 면역 증강 프로그램

- 일대일 식이 상담을 통한 맞춤 항암 영양 식단

- 다양한 보완 요법을 통한 신체 및 정서 관리

- 항암치료 경험이 있는 내과 의료진 24시간 상주